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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6-10-23 11:56
중문 브랜드 네이밍의 중요성
 글쓴이 : KBCC
조회 : 484  
브랜드의 중문 네이밍은 매우 중요하다.
                                                                                 
  중국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잘 이해시키기 위해서는 브랜드의 중문화가 필요하다.

  중국 소비자들은 의미가 담긴 브랜드 명(名)을 선호 한다. 많은 해외 기업들이 중국시장에 진출할 때 의미가 담긴 브랜드 명(名)을 가지고 진출을 한다. 영문 혹은 기타 외국어 브랜드 명(名)은 중국 소비자가 인식하기 어렵고 또한 받아들여지기 힘들다. 중문 브랜드 선정의 중요성에 대한 예를 들면 중국어 특성상 “동음 이의어”가 많다. M사가 초기에 선정한 중문 브랜드 명(名) 자체의 의미는 좋았으나 문제는“동음 이의어”의 의미였다.“동음 이의어”의 의미가 “죽음”을 의미하여 중국 소비자들의 반감을 샀다. 초기 중문 브랜드 명을 제작하는데 있어 이러한 부분을 간과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실추하게 되었다. 그래서 M사는 후에 다른 중문 브랜드 명을 제작하여 중국에서 사용하고 있다. 이는 중문 브랜드 네이밍을 하는데 있어 여러 가지의 각도에서 고려 해 보아야 하는 것을 나타낸다.
                                                                                 
  알맞은 중문 브랜드 명(名)은 소비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다.

  중국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의 인기가 아주 뜨겁다. 일부 화장품은 품질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독특한 중문 브랜드 명(名)으로 충분히 브랜드의 의미를 잘 표현하였다. 예) 후, 설화수, 이니스프리, 라네즈, 헤라 등. 이러한 한국 화장품 브랜드는 이미 중국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게다가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중국 소비자만을 위한 중문 브랜드 명(名)이야 말로 중국 소비자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 줄 수 있다. 이는 한국기업이 중국시장에 진출하고 점령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사항이다.
                                                                                 

  현지 특성에 알맞은 중문 브랜드 명(名)은 아주 좋은 홍보 채널이다.

  많은 한국 기업들이 빠른 시일 내에 중국시장에서의 인지도를 올리려고 하는데, 이럴 경우 마케팅으로 많은 비용을 투자하여야 한다. 현재 중국 소비자가 제일 쉽게 한국제품을 접할 수 있는 것이 “한국드라마”이다. 이것도 한국기업이 채택 가능한 해외 마케팅 중 하나의 방식이며 홍보효과가 아주 좋은 방식이다. 만약 한국드라마에서 중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브랜드 명(名)으로 중국 소비자들에게 인식을 심어 주면, 이는 고효율의 마케팅 전략이 된다. 추후에 한국기업이 중국시장에 들어오려고 할 때 위와 같은 방법으로 미리 조금씩 홍보가 이루어져 있으면 한국기업은 진출하여 인지도를 쌓는데 까지 많은 시간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 또한 중문 브렌드 명(名)은 상표출원과 위생허과에도 영향을 끼친다.
                                                                                 
  중문 브랜드 명(名)은 한국 브랜드의 상표출원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중국시장에 진출하였을 때 같은 이름이 선 출원이 되어있을 경우 상표침해가 발생하게 된다. 이는 스스로를 보호하지 못하였을 뿐 아니라 타기업의 브랜드를 침범한 침해자가 돼버린다. 한국제품은 먼저 좋은 브랜드 명(名)을 짓고 상표출원을 해야 한다. 이는 브랜드의 권리를 보호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스로를 합법적인 경영자로 보호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만약 화장품, 식품, 건강식품, 의료기기 등의 제품이라면 중국의 위생허가 발급 문제에 부딪히게 된다. 중국 법률에 의하면 수입되는 화장품, 식품, 건강식품, 의료기기는 반드시 중국의 식품약품감독관리국(CFDA)에서 위생허가를 받아야 한다. 위생허가를 신청 할 때도 중문 브랜드 명(名)을 적어야 하는데, 이는 중국시장에서 실질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브랜드 명(名)과 일치 해야 한다. 일치하지 않을 경우 위생허가를 재 신청 해야 하고 위생허가 미 취득 제품으로 중국시장에서 판매를 할 수 없게 된다. 그래서 문서 작성 시 중문 브랜드 명(名)의 일치가 매우 중요하다. 또한 중문 브랜드 네이밍은 중국시장 진출 전에  준비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출처] 중문 브랜드 네이밍의 중요성|작성자 중한산업원 자문센터